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출바우처 사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수출바우처 산업이란?
수출역량을 키우고픈 기업들이 자율적으로 수출지원서비스를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게 보조금을 바우처 형태로 지원해주는 사업을 말합니다.
바우처의 구성
정부는 선발과정을 거쳐 선정된 수출기업에 보조금을 바우처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일정액의 자비부담을 하면, 그에 상응하는 국가 보조금을 정부에서 지급하고, 그 총액을 쿠폰 형태의 수출바우처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수출바우처를 받은 기업은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포털(www.exportvoucher.com) 에서 수출업무에 필요한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수행하는 기관/기업도 직접 선택해서 수출에 필요한 업무를 맡깁니다.
구매가능 서비스
참여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은 메뉴판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메뉴판에는 총 13개 분야에 약 6000여개의 서비스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보조금 지원한도
수출 역량, 업종에 따라 바우처 발급액에 차이가 있습니다. 정부예산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서, 상황에 맞춰 필요한 만큼의 보조금을 슬기롭게 지원하기 위함입니다. 여러분의 회사가 어떤 카테고리에 들어가는지 살펴보시고, 정부로부터 최대 얼마만큼의 보조금(국고)을 받을 수 있는지 또 자비부담은 얼마만큼 내야 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수출바우처 사업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지원대상과 지원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녹스는 수출지원지반활용사업의 수행기관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애녹스로 문의 주시면 정확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무료 상담 신청 : https://forms.gle/BAHbPKi3uv8yu8Zz6 문의사항 02-2138-5599 / info@anocs.com